최근 청년 실업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장기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크다. 이에 학생들은 일찍부터 본인의 적성과 진로를 정하려고 하며 취업준비생은 남들과는 차별화된 스펙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
서울 종각에 소재한 종로 세종요리학원에도, 셰프로의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과 공인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을 준비하려는 수강생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먼저 학생 특별반은 조리특성화고, 조리 관련 대학에 진학하려는 학생은 물론, 유학이나 조기 취업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자격증 수업과 함께, 대회준비, 실무교육등을 진행하는 학생만을 위한 특별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본인의 적성을 확인 하고, 진로를 조기에 확정할 수 있게, 세종요리학원에서는 1:1 맞춤 컨설팅을 수강 내내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다.
다음으로, 취업 준비반은 요리사,제빵사, 바리스타등 1차 요리관련 현장 취업은 물론, 푸드스타일리스트, 요식업 프랜차이즈 업체, 메뉴 개발 연구원,푸드저널리스트등 다양한 파생 산업 취업에 도움이 되는 공인 자격증 획득과, 국내외 취업을 지원해주는 과정이다.
이를 위해, 세종요리학원에서는 전현직 조리국가대표를 필두로 하여, 요리명장과 명인, 스타셰프, 현직 호텔 셰프등 국내 정상급 강사진과 다양한 요리관련 업장과의 제휴를 진행했다.
또한 세종요리학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위해, 조리사의 적성을 확인해보고, 다양한 셰프 직종을 체험해 볼수 있는 2017 여름방학 셰프 체험단을 오는 7월 26일 개강한다. 상기 과정 모두 6월 등록자에 한해 최대 50%까지 수강료를 지원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라 하니, 남다른 취업 경쟁력과 조리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자세한 문의와 예약은 세종요리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울 종로 세종학원에 직접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