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요리학원

상담문의전화 / 주말 공휴일 상담가능
1833-6289

  • 네이버톡톡
  • 세종요리학원 블로그
  • 세종요리학원 카카오톡
  • 대한민국 No.1 외식창업 전문교육기관
    세종요리학원
    언론보도

    언론보도

    세종요리학원 Sejong Culinary Academy

    세종요리학원, 2대째 내려오는 명문학원, 미래의 셰프들에게 투자하다 (ACROFAN 2017.07.26) 2017-08-08 1,438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세종요리학원, 2대째 내려오는 명문학원, 미래의 셰프들에게 투자하다

    ACROFAN=이정용 | 기사입력 : 2017년 07월 26일 16시 58분
    <사진 제공 : 세종 요리학원, 대표 조영숙 명인, 원장 고정숙 >
     

    연일 폭염주의보로 하루를 시작하고, 최근 장맛비에 거리를 오가는 행인들의 불쾌지수는 높아져만 간다. 그럼에도 본인의 적성을 찾고자 애쓰는 학생들의 수도 적지 않다.

    요리사라는 직업이, 매우 힘든 직업군에 분류됨에도, 한길을 묵묵히 걷고 있는 선배 셰프들의 활약등으로 조리사로 진로를 정하는 학생의 수는 매해 늘고 있다.

    여기에 요리학원이라는 특수 기능교육업에서, 2대에 걸쳐 같은 길을 걷고 있다.

    그 주인공은 전북 전주와 서울 종로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세종요리학원 (기타 지역 동일 상호명과는 연관 없음)이다.

    세종요리학원의 대표직을 맡고 있는 조영숙 기능장은, 벌써 1980년대 초부터 올해까지 30년 넘게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고 있다. 30년간 경희대, 세종대, 경기대, 우송대를 비롯한 조리명문대학에 진학시킨 학생의 수는 이루 혜아릴수 없을 정도이다.

    조대표는 ‘대한민국 신지식인’에 선정된 것을 필두로 하여, 한국조리학회, 한국조리기능장협회, 한국 조리기능인 협회를 통해, 국내 주요 요리경연대회 심사위원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얼마전 ‘대한민국 조리명인’에 선정되어, 그 공을 치하 받기도 했다.

    뒤를 이어 종로 세종요리학원과 전주 세종요리학원의 원장직을 맡고 있는 고정숙 원장은 앞서 소개한 조영숙 명인의 장녀이다. 20살때부터 어머니를 따라 조리교육업계에 몸담게된 고원장은, 10여 년간 획득한 조리관련 자격증 수만 17개가 넘는 등, 빼어난 미모 만큼이나 수려한 조리실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얼마 전까지 ‘대한민국 조리국가대표’로 활약하기도한 고정숙 원장은 조영숙 명인으로부터 물려 받은 고급 수업 노하우에, 신세대 감각의 관리 시스템을 더해 젊은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후문이다.

    이렇게 2대에 걸쳐 요리학원을 운영하는 경우가 처음은 아니지만, 세종요리학원은 그들만은 뚜렷한 교육 및 운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먼저, 교사 및 직원들에 대한 복지 및 처우의 개선이다. 과도한 업무량으로 힘들어 하는 강사와 직원들을 위해, 주5일 근무제 준수, 추가근무 금지, 연월차 지급등, 근무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세종요리학원 조영숙 대표는 “현업에서 강사로 30년 넘게 수강생을 지도하면서, 몸이 아파도 진통제를 먹고 수업을 해야하는 강사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 여기 있는 직원들도 지금 내 뒤를 잇고 있는 딸처럼,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가족이란 생각을 잊지 않으려 한다. 고 전했다.

    다음으로, 다양한 복지 사업과 학생에 대한 장학 혜택이다. 세종요리학원에서는 전주직영점 운영 당시부터, 불우 청소년들과 이웃을 돌보는 일들들 게을리 하지 않았고, 최근 자리를 잡은 종로 세종요리학원에서도 종로구 자원봉사 센터와 함께 ‘빵빵한 나눔데이’를 통해 방학기간 자신이 직접 만든 요리를 양로원을 찾아 봉양하는 행사를 후원한다.

    또한, 집안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과 몸이 불편한 장애우를 위한 장학 제도 역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세종요리학원 학생부에 등록 시 많은 비용이 드는 국내 대회 1개를 무상으로 출전 시키는 다소 파격적인 혜택을 주고 있다.

    고정숙 원장은 “ 학생시절부터 국가대표 시절 까지 요리 하나만 보고 외길 인생을 걷고 있다. 실력과 열정이 있음에도, 가정 형편상 조리를 포기 하는 학생들에게 무엇인가 도움을 주고 싶어 이런 제도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재 세종요리학원에서는 학생부에 등록하면, 일반 수강료 대비 최대 60%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특강과 조리 관련 자격증 수업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국내 대회 1개를 출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조리특성화고와 조리관련 대학에 필요한 진학 컨설팅을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받아 볼 수 있다.

    아무쪼록, 2대에 걸친 요리 사랑이, 여러 수강생과 예비 셰프들에게 전달되어, 더욱 넓게 펼쳐나가기를 기대해 본다.

    한편, 세종요리학원에서는 조리기능사(한식,양식,중식,일식,제과제빵) 조리기능장, 입시(조리고,조리대학, 국내/해외대회, 입시컨설팅), 바리스타(2급,1급,핸드르립,라떼아트,유럽바리스타), 창업과정 (각분야 검증된 강사진들), 디저트클래스, 이태리요리심화과정, 일식스시과정, 중식코스요리과정 등을 진행 중이며, 학생부 및 수강료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