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폭염주의보가 발령되고, 더운 날씨에 때이른 여름을 맞이했다. 올 여름은 전년보다 무더울 것으로 예보되어, 벌써부터 여름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제 곧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은 국내외 여행, 취미활동, 부족한 학과공부 등 나름의 방학 계획을 세운 학생들도 있겠지만, 이번 방학을 맞이하여, 조리캠프나 진로 체험단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진로를 찾아보려는 학생들 또한 적지 않다.
서울 종각에 소재한 종로 세종요리학원에서도, 이러한 조리 진로와 조리고, 조리대 진학을 걱정하는 학생들을 위해, 여름방학 셰프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셰프 체험단은 7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12회 동안 진행되며, 이상정 조리명장을 비롯한 조리명인, 기능장, 대학교수 등의 관록있는 셰프들과 대한민국 조리국가대표팀 감독, 선수, 그리고 현직 오너셰프, 방송 스타셰프등 신규 셰프들이 조화를 이뤄 진행한다.
이번 체험 기간 내 다양한 직업군의 간접 체험은 물론, 한국 전통음식, 이태리, 프랑스 요리, 일식, 중식 등 전수받을 요리들 또한 매우 다양하여, 큰 부담없이 재미있게 셰프의 길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조리캠프에서의 다양한 활동내역을 포토폴리오로 구성할 수 있어, 조리진학을 염두해 두는 학생에게는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종각 세종요리학원에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조리과학고(한조고), 한국외식과학고(한외고)를 비롯한 수도권 특성화고 입시요강 분석과 경희대, 세종대, 경기대 등 서울 주요 4년제 조리관련 학과 및 수도권 주요 전문대 조리과의 입시요강 자료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셰프체험단은 선착순 30명으로 마감되며, 합리적인 금액으로 접해볼 수 있다하니, 조리진로와 조리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서울 종로세종요리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학원에 직접 문의하면 된다.
|